차량 언더코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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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삐돌이 조회 121회 작성일 2021-12-02 12:45:0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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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더코팅은 이런분들만 받으세요

이번 영상에서는 자동차 언더코팅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눈이 많이오는 강원도 산간지역, 바다와 매우 가까운 지역에 산다면
염화나트륨, 해풍에 의한 녹 방지를 위해 추천하지만, 그외 지역, 특히 신차기준해서는 더욱 그 필요성이 낮아지는 것이 언더코팅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1.차량 하부의 언더커버 적용비율이 낮으면 고려해보기
2.신차로 장기 소유한다는 가정하에 고려해보기
3.신차일 경우에만 받기
4.시공후 몇년이 지난 차량을 통해 검증된 업체에서 작업받기
응나야 : 분체도장이아닌데요 분체는 수지와안료가섞여있는가루를 도장하는것인데.. 자동차는 페인트도료를 스프레이하는거죠
twins 2020 : 언더코팅은 제조과정에서 해줘야 가장 효과적이고 어설픈 언더코팅은 오히려 안에 물이 들어가서 다시 나오는게 언더코팅 때매 방해되서 겉은 멀쩡하지만 속이 썩는게 문제 제일 좋은건 제조사에서 해줘야하는데 그걸 안해주는게 문제 억을 하겠지만 제조사가 언더 코팅을 옵션으로 내줘서 그걸 소비자가 선택하는걸로 하는게 제일 좋아보임 하지만 방청은 제조사가 기본적으로 해주는게 원칙인데
모두들행복하자 : 영상 내용이 정말 알차네요
이해와 지식을 바탕으로 정리가 잘 되네요 ~

저는 이번에 스포티지 하브 대기중인 사람 입니다
서비스로 언더코팅이랑 썬팅 받으려고 하는데
언더 코팅 좋은 제품 두세가지만 추천 부탁드려요
10년 이상 타려고 생각해서 언더코팅 진행하려고 합니다
김재만 : 언더커버도 완벽 방어는 아니기에 부착부랑 언더커버 사이에 생겨나는 빈 공간에 습기가 차면 결국 녹은 생겨남
하부 스틸은 전착도장으로 보호를 하나 시간이 지나면 진동 충격등으로 도막이 부서지며 녹이 생겨남
전착도장 도막에 처음부터 핀홀 같은 미세한 틈이 존재하면 녹이 발생함 이런 경우는 전착도막 위에 추가로 언더코팅으로 도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확실히 효과를 볼 수 있음
언더코팅시 돈은 추가로 지출되나 빈 공간이 발생하지 않아 언더 커버 보단 녹이 상대적으로 덜 생겨남
언더코팅 케미칼 제품도 회사 마다 방음/방청 성능이 매우 차이가 남(검증된 회사 제품이 아니면 비추천)
언더코팅 시공을 하는 작업자 숙련도가 매우 중요함(대충 시공하면 오히려 차를 더 망침)
언더코팅 작업 전 전처리 작업을 대충 할 경우 도체에 유분기나 이물질로 인해 언더코팅 도막 부착성이 떨어져 방청효과가 낮아짐.
언더코팅 케미칼 제품은 제품 성적서를 확인해보고 구매할것(내염성 test 시간 확인)
언더코팅 성능도 결국 정해진 도막에 도달하지 못 하면 스팩보다 짧은 시간에 녹이 발생할 확률이 높음
이미 녹이 생겨난 하부는 언더코팅 시공해도 답이 없음 & 케비티 왁스 시공정도는 할 만함
요즘 나오는 신차들은 언더커버가 어느정도 방어를 해줌 언더코팅을 안해도 상관은 없으나 스틸내부는 구조상 습기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케비티왁스는 확실히 방청 효과가 있음
케비티 또한 언더코팅 케미칼 제품과 마찬가지로 제품&작업자 영향이 있음
결론 : 언더코팅을 하고 싶으면 제품과 시공이 확실한 검증된 업체에서 신차급 컨디션일때 작업하면 효과가 있음 & 거주지가 강원도나 바다쪽이 아니면 케비티 왁스 작업정도는 할만함 & 포터나 스타렉스 같은 차량은 극한의 환경에서 타는 경우가 많아 언더코팅 할 만함 & 캠핑카는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할 만함
kaki : 저는 현직 차량수리사입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언더코팅은
완전히 신차 뽑자마자 100킬로도 안되어 있으면
하는게 맞는데
이미 달릴때로 달려서 그렇지 못했다 하면 굳이 안해도 될거 같습니다.
언더코팅 할려면 약 10~15만원 정도나와서요.

다만 그렇다고 가만히 놔두면 녹이 슬기때문에
틈틈히 셀프세차장 가셔서
눈오고 마른날이나
비오고 마른날에
하부세차만 잘 진행해주시면 되실것 같으세요.

언더코팅의 불편한 진실

민들레의 자동차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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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nging by Joakim Karud https://soundcloud.com/joakimkarud Music promoted by Audio Library

엠제이 : 냉정해보이는 승현님도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애기의 부름에는 웃으시는군요. 앞으로도 환한 웃음 자주 보여주세용
빅원 : 이번에 신차 구입하면서 폴리머하고 이너왁스 시공했는데 작업자의 꼼꼼한 시공이 우선순위인것 같기도합니다. 좋은 영상 잘 보고갑니다^^
임영석 : 정말 좋은 내용입니다. 깊게 공감합니다.
Volo Il : 올리신 동영상 세가지 보고 바로 구독 눌렀습니다.
대부분 깨알같은 자기 자랑 일색인데 이 분은 제가 가지고 있는 자동차에 대한 생각이 비슷하신거 같아요.
그만큼 남다른 열정과 지식이 있으시다는 반증이라 생각되네요.
앞으로도 많은 고급진 정보 부탁드리겠습니다 ^^*
남재벌 : 영상 잘봤습니다. 항상 궁금했던건데요. 스프링이나 조인트 등 유동이 있는 부분에 언더코팅을 하면 문제가 있을것 같은데 그 부분에 대해서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박병일 명장의 소.확.큐]새 차 뽑은 당신, '이것'은 하셨는지...? 신차 출고 시 해야 할 두 가지! 자동차 관리 팁

[박병일 명장의 소.확.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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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d Lee : 역시 명장님 차에 관한 지식 머리에 속속 들어옵니다.신차 팁 감사합니다.
HC KIM : 언더코팅도 하면 좋죠. 대도시, 시내주행 위주로 하시는 분들은 솔직히 언더코팅 크게 필요 없습니다.
다만 잦은 출장, 지방국도 이용, 시외주행 많은 분들은 언더코팅 필수 입니다.
꼭 해야한다가 아니라 차의 사용 목적과 니즈에 따라서 하는게 현명하다고 봅니다.
도라이버TV-돌리남 : 공감하는데 진짜 언더코팅 정석으로 잘해주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아서 문제에요~~너무 차를 막 다뤄요~~
Poland INJ : 보통 녹은 안쪽에서 밖으로 나옵니다, 겉에 뿌리는것보다 내부 이너왁스 추천드려요. 엔진오일이나 타이어갈때 쓰윽 뿌려주세요. 귀찮으면 그냥타셔도 무방,,!
Hello, June : 언더코팅에 대한 말이 많습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는 한번 더 입힌다는 건데
고무재질이든 폴리머재질이든 제대로 입혀지지 않는다면 원 철판과의 사이에 염분이나 수분이 들어갔을 땐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더 큰 문제가 야기 될수도 있다 생각 들어요. 또 녹의 경우 외부에서 발생, 내부까지 침투한다지만 공조장치 등으로 인한 내부발생 외부로 진행시처럼 기존과 코팅의 사이에 머무르는 상황 역시 생각해 봐야 한다 생각 들어요.
언더코팅의 경우는 필수라기보단 선택이 아닐까 싶어요.언더코팅시 보증수리가 안되기도 한다는 점도 확인해야하구요.
하부 수리 시 비용발생도 생기기도 하구요.
보통 차량의 수명을 15년으로 잡았을때 하부에 녹이 나서 쓸수없는 상황에 이르기까지 걸리는 기간을 고려해보면 한국인의 특성상 그 이전에 차량 교환이 이루어지지 않을까도 싶구요.
개인적으론 언더코팅을 고려해 보느니 겨울철 제설작업으로 인한 염화칼슘제나 해안가 다녀온 뒤 정도엔 하부 세차를 꼭 하는 걸로 대신해 보는게 낫지 않을까 싶은데......
사실 언더 코팅의 경우 제조라인상에서 꼼꼼이 해주지 않는 이상 크게 차이는 없을듯 싶습니다만;;;;;

... 

#차량 언더코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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